겨울이 다가 오는데 타이 교체하는 분 많으시죠? 타이어 프로, 뱅크 호구 당하지 않을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배달 받은 곳에서 공임 없이 바로 교체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타이어를 교체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죠.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 사고가 나서 어쩔 수 없이 교체하는 경우, 렉카가 데려다 주어서 교체하는 경우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어떻게 하면 호구를 당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타이어 교체하는 방법
1. 타이어 마모시기
타이어를 교체하는 시기를 아는 방법은 가장 쉬운게 바로 타이어 트래드 라인이라고 하는 마모 선을 확인하는게 가장 쉽고 정확해요. 타이어 옆이 상하고 사고가 나서 타이어 옆이 손상되는 경우까지 여러가지 경우에 따라 타이어 교체 시기를 보는 방법이 있어요.
타이어를 교체할려면 가장 먼저 교체 시기를 알아야 해요. 자 이제 교체 시기를 알았다면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구매해서 교체하던지 둘중에 하나에요.
2. 타이어 사용 기간
타이어는 교체 주기는 4~5만 키로 혹은 5년이 보통이에요. 사실 이정도 사용이 오기전에 타이어 트래드 라인이 교체를 알리는 정도로 마모가 될 꺼에요. 한국 운전자들의 습관을 분석한 결과라고 하더라구요.
특히나 앞 바퀴의 경우는 핸들을 이용해서 방향을 바꾸고 제자리에서 돌리는 경우도 많아서 마모가 휠씬 빠른 편이에요. 그래서 앞바퀴를 먼저 2쪽 바꾸는 경우가 많아요. 처음 타이어를 교체할 때 뒷바퀴를 앞으로 보내고 뒷바퀴에 새거를 넣으면 딱 맞거든요.
오프라인 구매
1. 상담은 차량 바로 옆에서
오프라인으로 가시면 일단 50%는 호구되는거라고 보시면 되요. 가장 먼저 오프라인으로 가면 타이어 교체를 위한 상품 자체를 가장 고급라인으로 보여줘요. 국산타이어 중에 가격이 낮은 제품도 있지만 이런 제품은 마진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보여주지도 않는거죠.
바로 한국타이어, 혹은 금호타이어 고급라인을 먼저 추천하고 차량이 대형 혹은 외제차량이라면 이게 정품이라는 말로 현혹해서 해죄 제품을 소개할꺼에요. 특히나 미쉐린 등 외국 제품은 가격이 매우 높고 마진도 판매 가격에 따라서 많이 챙길 수 있는 구조니까 엄청나게 추천해요.
눈앞에서 이러니 저러니 하면서 현혹하기 시작하면 안넘어 가실 자신 있으세요? 특히나 매장 안에 사무실에서 상담을 진행하시면 상담 전문가의 말에 넘어가기 쉽상이에요. 이사람들 이걸 업으로 하는 사람들이라 정말 말 잘해요.
2. 리프트 올리지 않게 하기
매장의 사무실에서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차량이 이미 리프트로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요. 사실 타이어 상태를 보고 2개만 교체할지 아니면 4개를 다할지 결정해야 하는데 리프트 올리고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타이어를 흠찜는 경우도 있어요.
어쩔수 없이 사고나 렉카에 의해서 매장을 방문하시는 경우라면 꼭 리프트에 올리지 말라고 이야기 하신 다음에 처리를 하셔야해요. 올라가는 순간 차추의 사각에서 타이어가 손상될 수 있고, 심하면 휠까지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파손 시키는 경우가 있어요.
온라인 구매
1. 타이어별 가격비교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에 마냥 가격이 낮은것만 찾으시면 안돼요. 자신이 차량을 운행하는 곳의 특성에 맞는지 사계절 용인지 겨울용인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해요.
특히나 강원도 서해안 지역에 사는 분들은 타이어가 겨울철 눈에 마찰이 잘 되는지 혹은 빙판길에 마찰력이 높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셔야해요. 마냥 가격이 낮은 제품은 그렇지 못할 가능성이 있거든요.
2. 공임없는 곳
온라인 판매를 하는 곳은 대부분 공임이 없는 곳으로 배달을 시켜요. 타이어를 배달 받는 곳에서 바로 조립이 이루어 지는 시스템인거죠. 하지만 가끔 공임을 받는 곳이 있으니까 꼭 먼저 확인하세요.
공임이 없는 곳도 갑자기 휠 발란스를 보자고 하는 곳이 있어요. 평소 자신이 차량을 운행하면서 고속 120km이상 속도를 내는데 차량이 한쪽으로 기운다거나 혹은 핸들이 떨리면 확인해 봐야하지만 거의 보실 필요는 없어요.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호구를 당하지 않기는 정말 쉽지 않는데요. 처음에 한번만 제데로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알게 되신다면 더이상 타이어 교체할 때 호구 당하지 않을테니 이번 기회에 제데로 한번 익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