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에코프로 2차전지의 재료가 떨어지면서 초전도체 이슈가 엄청 올라가고 있느데요. 초전도체 관련주로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서남이 분류되면서 3연상을 이어가고 있어요. (주)서남에서 오늘 입장표명문이 있었느데 요지는 이석배와 관련없다. 이게 포인트에요. 월요일에 급락이 예정되어 있네요.
초전도체가 실제로 상용화가 된다면 너무나도 많은 산업부분에서 엄청난 발전이 이루어 질것인데요. 이석배와 연구진이 발표한게 사실이라면 우리나라에 경사가 아닐 수 없어요. 서남과의 관계는 없는 것으로 나왔지만 과연 이달 말에 연구결과가 나온다는데 기대해 볼만 할까요?
1. 초전도체란?
초전도체는 아주 낮은 온도에서 전기 흐름을 방해하는 전기저항이 완전히 없어지는 물질을 이야기하는데 전기저항이 0이라는 이야기는 많은 전류가 손실없이 이동이 가능해진다 즉 에너지 손실이 0이 된다는 이야기에요. 이런 물질이 있다면 영화에 나오는 나노물질, 발전소 같은 것들을 만들 수 있는거죠.
가장 쉽게 확인하고 또 많이 사용되는 분야가 바로 자기 부상현상인데요. 초전도체의 자기장성질 즉 밖으로 밀어내는 성질을 이용해서 M자기부상열차가 공중에 떠서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거에요. 또한 이런 상상력은 미래 우주정거장에 태양에너지를 저장해 놓았다가 거의 손실없이 우주선 연료로 이용한다던지 하는 생각도 하고 있구요.
2. 이석배의 연구 발표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의 발표는 초전도체의 제조방밥을 모두 공개해 두었다며, 한달정도면 세계연구진이 따라올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고 말한점이에요. 그는 벌써 전세계 연구진이 후속연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대략 한달정도면 같은 수준이고 지금 개발한 물질을 고도화 하고 있다고 했어요.
샘플(LK-99)에 대해서는 연구단체의 다른 멤버가 대응을 할것이라고 밝히면서 지금까지 나온데이터가 초전도 현상이 아니면 설명할 수 없는 자료라고 이야기하며 미국물리학회에서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고 했어요. 어디선가 비슷한 상황 기억나지 않으세요? 황우석의 줄기세포 기억나시나요? 당시 모든 유전학도들의 지지를 받으며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는데 결국 사기였죠.
100%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연구 결과를 과대포장해서 발표한게 들통나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죠. 초전도체 이슈도 좀더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듯 해요. 검증위에서도 아직 확인 할 수 없다고 이야기하며 확정해주지 않았거든요. 해외에서도 여러번 초전도체를 개발했다고 했지만 사실이 아닌경우가 많았어요.
3. 서남과의 관계
에코프로의 엄청난 상승으로 제2의 재료를 찾고 있는 테마주 전문가들에게 아주 먹음직 스러운 주제인건 분명해요. 실제로 3연상을 이어가면서 55%의 상승을 보여주었거든요. 에코프로는 확실한 매출을 기반으로 전기차에 탑승한 실질적 주체가 있는 기업이였어요. 그래서 150만원을 터치하는 기염을 토했죠.
하지만 서남의 경우에는 초전도체를 연구하고는 있지만 이번 이석배 연구기관과는 접점이 없다고 8월 4일(금)에 공식적으로 입장 발표문을 냈어요. 월요일이면 하한가가 예정되어 있죠. 혹자는 개미털기라면서 희망을 갖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월요일에 팔 수 있으면 다행일 것으로 보여요.
주식의 명언중에 뉴스에 팔아라라는 말이 있어요. 실제 고수들은 뉴스가 나오기 전에 이미 선진입을 해서 상승의 과실을 최대하 취하고 뉴스가 나와서 개미들에게 물량을 넘기면서 이익 실현을 하거든요. 서남의 경우에 세력들이 과연 어느정도까지 가지고 갈지 모르겠지만 이미 회사에서 입장문이 나온와중에 얼마나 힘을 실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초전도체 이석배교수의 논문발표에 관한 서남과의 관계는 아무것도 없음이 공식적으로 나온와중에 주말동안 또 어떤 뉴스가 나올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