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 후 성장 호르몬 주사 효과 있나?

이이 여러곳에 검색을 보시고 커뮤니티에 물어도 보시고 했겠지만 정답은 다 똑같아요. 앞으로 골든 타임은 2년밖에 안남았고, 효과는 크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혹시나 하는 마음이라 할지라도 답은 정해져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장호르몬 주사를 처음에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가 사춘기가 오고나서 우리아이 키가 너무 작은데? 하고 걱정하기 시작하면서 찾아보시는 경우가 있죠. 이때가 보통 만10세 전후로 여자아이의 경우에 초경이 시작하게 되요.

성장호르몬 주사 효과 있는 시기

성장호르몬 주사가 효과를 가장 많이 발휘하는 시기는 어릴 수록 효과를 발휘해요. 성장판이 닫히지 않는 시기에 성장 호르몬을 2년이상 맞추어야지 키가 쑥쑥크는 걸로 만7세부터가 아이에게 가장 좋은 시기에요. 사춘기가 온 남자아이나 초경을 시작한 여자아이의 경우에는 도움이 많이 되지 않아요.

성장 호르몬 주사를 이 시기에 맞으면 성호르몬 억제제를 같이 맞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키를 더 키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확율이 높데요. 성장판을 조금 늦게 닫히게 할 순 있지만 성장속도를 줄이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느다고 해요.

아이가 생리나 몸의 변화에 대해서 적응하지 못한다면 고려해 볼수는 있지만 키만 문제라고 생각 한다면 성장 호르몬 주사만을 고려하시는게 좋아요.

초경이후 성장 호르몬 주사시 크는 키

아이들 마다 골연령 즉 뼈나이가 다르지만 보통 사춘기를 지나면 현재의 키에서 5~10센티 정도가 더 자랄수 있는 남은 키라고 볼 수 있어요. 성장 호르몬 주사를 맞으면 100% 효과를 장담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니고 성장판이 닫혀가고 있어서 만 7세이하에 맞는 성장 호르몬 주사의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어요.

지금 키에서 정말 노력하면 딱 15센티가 딱 맥시멈이라고 보시면 되용. 이런 노력조차 하지 않는다? 그러면 그 수치는 더욱 줄어들 수 밖에 없어요. 지금 아이의 키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고 어느 정도의 키를 원하시는 지 모르겠지만 기대치에 따라 하시는 노력이 달라지는 거죠.

성억제제는 우리가 접하는 매체를 조절 하시는게 가장 좋다고 해요. 드라마나 영화의 경우에 멜로, 로멘스 이런 류는 최대한 보지 못하게 하는거죠. 우리의 몸은 우리가 격는 경험에 따라서 작용을 해요. 그래서 성에 관한 소설, 만호, 영화, 드라마를 보면 그만큼 많은 호르몬이 나온다고 해요.

친구들이 즐겁게 대화를 하고 있다

성장호르몬 주사 가격과 병원 선택

성장호르몬 주사는 우리가 보통 약을 복용하는 것과 같은 경우에요. 몸무게당 필요로 하는 양이 다르다는 거죠. 나이에 따라서 나뉘는게 아니에요. 일반적으로 체중 1kg당 2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주사를 맞는 시기는 매일저녁 정해진 부위에 맞고, 1년에 평균 보통 1천만원에서 1.2천만원에요.

어린나이에 시작한다면 1년에 5센티에 1천만원인거죠. 돈으로 키를 산다고 보시면 되는데 과연 어디에서 맞아야 할까요? 아이에게 효과가 가장 큰 시기가 6~7세이죠. 문제는 이때 주사를 가장 무서워하고 맞기 싫어 한다는 점이에요.

병원은 최대한 3곳 이상은 비교해보세요. 어딘가에서 누가 좋다더라 이런 소문만으로 한곳으로 결정하지 마시고 꼭 3곳이상 견적과 시설 그리고 후기를 비교해보세요. 어디든 광고가 있고 작은 돈이 아니기에 영업도 있거든요. 꼭 직접 3곳은 비교하시기를 추천해요.

성장호르몬 주사맞을때 고려사항과 부작용

성장호르몬 주사는 매일저녁 주사를 맞아야 해요. 적어도 주사에 대한 부담이 없는 시기에 시작하는것이 좋아요. 초등학교 저학년이 가장 좋다고 의사분들도 이야기 해요. 특히나 한곳에 주사를 놓는것이 아니고 팔, 다리, 엉덩이 이렇게 여러곳에 주사를 놓다 보니 엄마와의 관계도 생각해야요.

비용문제도 간과할 수 없어요. 앞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1년에 1천만원정도 들어가는데 성장 호르몬 주사는 최소 2년을 기본으로 잡고 시작해요. 시작하면 2천만원이라는 이야기죠. 매월 100만원이라는 돈이 쉬운 돈은 아니니까요.

키욕심만 가지고 무턱대고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는것도 금지사항이에요. 물론 의사와 상담하시면서 당연하게 아실테지만 비만인 아이들은 특히나 인슐린 저항성 문제 때문에 거절 될 가능성이 높아요. 다이어트가 되지 않으면 고혈당과 소아당뇨가 올 수 있거든요.

아이를 키우운다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우리 부모님들 많은 것을 주고 싶고 정말 중요한 아이 키를 키워주고 싶은 마음 다 똑같아요. 성장호르몬 주사 무턱대고 맞게 하지 마시고 할 수 있을때 최선을 다해주세요. 늦었다 싶을때 시작해서 최대한 키워주는게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