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이 정말 중요하죠. 우울증이 없는 사람도 생기게 되는 아주 좋지 못한 생활습관 7가지 이건 꼭 피하세요. 친구, 가족과 시간보내지 않기, 운동안하기, 음주, 폭음, 늦게 자고 일어나기, 경고신호 무시하기 이것만 피해도 건강해질 수 있어요.
우울증은 울한 기분부터 상실, 짜증등 살면서 누구나 생길 수 있는 화나고 슬픈시간이 있는데 이게 전환이 되지않고 계속해서 지속되는 상태를 의미하는거에요. 너무 힘들겠죠.
우울증의 형태
우울증은 최소 2주이상 하루중 우울한 기분이 지속되는 시간이 2시간 이상 계속되거나 수면장애, 체중변화, 모든일에 흥미가 없어지는 것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이런 장애를 치료 받지 않고 수개월을 지속하면 사회생활이 어려워지고 자X에 이를 수도 있죠. 우울증은 초기에 오는 신호를 꼭 인지하고 조심해야해요. 시간이 지난다고 치료가 되는것은 아니에요.
우울증을 피하는 습관
1. 친구 가족과 시간보내기
친구 또는 가까운 가족에게 연락해보세요. 나의 최근 통화목록을 한본 보신적 있나요? 아니면 지금 이글을 보고 있는 이순간에 가족에게 전화한번 해보세요.
나의 가장 어려운 일과 기분을 말하기 가장 쉬운 사람이 바로 가족과 가까운 친구에요. 대화를 크게 하지 않더라도 자신을 히해해부고 함께하는 시간을 기꺼이 내어줄 사람들이죠.
2. 규칙적인 운동
너무 당연한 이야기죠? 문제는 운동을 너무 거창하게 생각 한다는거에요. 운동을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밖으로 나가세요. 빠르게 걷기 30분정도면 충분해요. 헬스장, 근력운동 이런거 거창하게 하실 필요 없어요.
주 2회정도만이라도 지속적으로 걷기만 해도 충분한 운동이 될꺼에요. 혼자하기 어렵다면 가까운 곳에 사는 친구 혹은 운동클럽을 가입해보세요. 요즘에는 예전과 달리 정말 딱 운동만 하고 헤어지는 건전한 동호회가 정말 많아요.
3. 음주를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
음주 자체가 그리 나쁜건 아니에요. 다만 너무 잦은 음주와 급하게 하는 폭음을 피하는게 좋아요.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면서 함께하는 반주는 자신의 삶을 더 풍족하게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공복에 급하게 달리는 습관은 너무 좋지 않죠.
특히 고기, 인스턴트만 많이 먹는 습관은 우리 호르몬을 좋지 못한 방향으로 이끌어요. 그러니 더욱 야채중심의 규칙적인 식사를 하도록 노력하는게 좋아요.
4. 잠을 잘 자야해요.
우리 문제의 가장 큰게 바로 스마트 폰이죠. 자기 2시간 전에는 꼭 꼭 꼭 스마트폰을 보지 마세요. 그래야지만 푹 잘 수 있어요. 아마 여러곳에서 들엇을꺼에요.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거 아시죠?
카페인 있는 음식도 잠자기 6시간 전에는 피하는게 좋아요. 커피, 콜라, 녹차 생각보다 여러가지 음료에 카페인이 들어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