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의 두 꼼데가르송 매장은 각가의 매력이 뚜렷한데요. 신사이바시 매장은 친근한 분위기, 다양한 아이템, 조금은 저렴한 가격대 제품이 주를 이루고 우메다 매장은 독특하고 신기한 디자인이 많으며 가격대 높은 제품군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오사카 방문하면서 쇼핑하는데 꼼데가르송을 안가면 바보인거 아시죠? 옷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필수 오픈런 장소인데 두곳 다 갈수는 없으니 하나만 정해서 방문해보세요.
신사이바시 꼼데가르송
1. 위치 및 오픈시간
신사이바시점은 일단 위치가 지하철 역에서 아주 가까워요. 신사이바시 상점가가 밀집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꼭 꼼데가 아니라도 다른 아이템을 보러 다닐 수 있는 위치에요. 신사이바시 역에서 도보 5분거리로 타지역에서 숙박을 하신 분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해요.
- 연중 무휴 / 오전 11:00 ~ 오후 08:00
오픈시간이 11시이지만 정말 원하는게 있으시면 1시간전에 도착하시기를 추천해요.
2. 매장 디자인 및 분위기
꼼데가르송은 모던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우리에게 그런거 느낄 시간은 없어요. 빨리 내가 원하는 제품 찾아서 이동해야해요. 가장 많이 찾고 사시는 셔츠와 가디건은 들어가면 바로 왼쪽으로 가셔야 해요.
가자마자 바로 드셔야해요. 특히 여성분들 사이즈가 작다면 필수죠. 셔츠는 그래도 재고가 좀 남는 편이지만 가디건은 정말 빨리 없어져요.
바로 옆을 보시면 셔츠가 진열되어 있느데요. 다양한 칼라로 우리가 꼭 원하는 바로 그 디자인이에요. 여기도 똑같이 작은 사이즈는 빨리 없어지니까 일단 들고 생각하세요.
저는 다행이도 원하는 가디건 사이즈 고를 수 있었는데요. 처음엔 없었는데 직원분에게 문의하니까 가져다 주셨어요. 없어도 포기하지 말고 꼭 한번 물어보세요. 재고를 조금씩은 가지고 있더라구요.
- 가격 / 대부분의 제품군을 15%정도 저렴하게 구매가능 / 가디건 20만원대 한국보다 10 ~ 15만원 저렴하게 구매가능
3. 직원서비스 만족도
직원분들은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데 가끔 영어가 안되는 분들도 있어요. 고가의 브랜드이니 만큼 신경을 쓴거 같은데 어려울 수 있으니 번역기는 필수로 준비해서 가세요. 대부분의 오픈런 손님은 중국, 한국인이여서 바로 응대하긴 하지만 미리 준비해서 나쁠껀 없으니까요
우메다 꼼데가르송
1. 위치 및 오픈시간
우메다 꼼데는 한큐백화점 3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큐백화점은 일본의 대표적인 백화점으로 한국의 신세계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곳이에요. 특징은 남성과 여성의 건물을 분리해 놓았다는 건데요. 한큐 맨즈 백화점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우메다역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하지만 초행길이신 분들은 일본의 언어와 복잡한 길때문에 찾기 어려울 수 있어요. 분명한건 지하철 역에서 매우 가까우니까 표지판을 잘 이용하세요.
2. 매장 디자인과 분위기
우메다 매장은 신사이바시 꼼데가르송 매장보다 좀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해요. 각각의 컬렉션이 독립된 공간에 전시된 느낌? 마치 미술관에 온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대표적인 명품매장 분위기라고 보시면 되요.
신사이바시 매장이 대중성을 좀더 강조한 매장이라면 우메다 꼼데가르송은 조금 더 실험적인 요소가 많은 옷들이 많은 곳이에요. 내가 패션 선두주자이다 하시고 지갑이 두꺼우신 분들은 추천해요.
우메다 매장의 특징중하나인데 지금 보시는 이쪽이 어쩌면 대중성 있는 제품의 끝이라고 보시면 되요. 한정판 제품이나 독특한 디자인의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가격대 역시 우메다 점이 높은데요. 환률과 면세까지 더해도 100만원 넘는 제품들이 많은 곳이 우메다 점이에요.
오사카의 두 꼼데가르송 매장은 각각의 매력이 뚜렷해요. 신사이바시 매장은 접근성과 친근한 분위기, 다양한 제품군으로 인해 많은 쇼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우메다 매장은 독특하고 아방가르드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죠. 취향에 맞는 매장을 선택해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