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가면 카이센동, 스시는 필수 코스죠? 일일 1스시 혹은 카이센동 제가 추천하는 이 세곳에서 해보세요. 웨이팅 심한곳은 우오이치 쇼쿠도 없는 곳은 츠키지식당 겐짱, 슈젠 야요이 이 세곳은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맛집이에요.
일본 여행을 하면 식도락이 절반이라고 하죠. 한국에서 카이센동 하나 먹을려면 보통 3만원인데요. 사실 3만원짜리 카이센동은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죠. 기본인 경우이고 우니좀 올리고 좋은거 먹을려면 5만원은 기본이에요. 한끼 식사 3만원이면 적은 돈은 아니지만 꼭 드시고 진짜 카이센동이 뭔지 경험 해보세요.
카이센동이란?
카이센동은 쉽게 이야기 하면 회 덮밥이에요. 한국의 회 덮밥은 막썬 회에 야채를 올리고 초장으로 마무리 학게 대부분이라면 카이센동은 밥위에 참치, 우니, 새우등 우리 일반 회에 해당하는 고급어종을 올려서 먹는 덮밥이에요.
저도 처음에는 뭐하러 이런걸 먹나 싶었지만 한끼 양념이 된 밥하고 먹는 회와 맥주 한잔은 정말 그 어느것하고도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인데요. 굳이 회를 시키지 말고 1인 1카이센동으로 주문한다면 정말 만족스러운 회 정식이 될꺼에요.
우오이치 쇼쿠도
1. 위치 및 영업시간
정말 유명한 집이죠. 이곳은 난바역에서 도보로 20분 차로 5분정도 거리인 키즈 도매시장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도매시장 안이라서 영업시간이 아주 대박인데요. 바로 아침 6시부터 이고 마감이 빨라요. 떨어지면 끝나는 거죠.
2. 외관 및 내관
도착하시면 일단 감탄사 부터 나올꺼에요. “뭐지?? 뭐가 이렇게 작지?”하는 생각이요. 잘 찾아오신게 맞아요. 내부는 테이블이 2개하고 닷지에 4명만 앉을 수 있는게 가능한 아주 작은 공간인데요. 6시 오픈을 하는데 6시 도착하면 최소 1시간은 기다리셔야해요. 한국처럼 빠르게 회전이 되고 그렇지 않거든요.
이유는 음식을 보시면 단번에 이해가 되는데요. 착한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의 음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렇게 인기가 계속 있겠죠? 아마도 도매시장 바로 옆에 있어서 생선을 더욱 좋은 가격으로 공수 할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들어요.
도착 하시자마자 직원 분중에 한분이 오셔서 미리 메뉴를 받을 꺼에요. 영어로 된 쪽지를 들고 오시는데 번역기 돌리셔서 미리 주문 하시면 되요. 빌지는 한국어가 없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구글번역 십분 활용해보세요.
3. 추천메뉴
사실 추천 메뉴는 딱히 없을 정도로 전부 좋은데요. 제 배가 이걸 다 먹을 수 없는 사이즈라는게 한이 될 뿐이에요. 한국에서 쉽게 먹을 수 없는 우니부터 시작해서 참치만 심각하게 많이 올라간 메뉴까지 행복한 고민인데요.
보시는 것 처럼 정말 폭력적인 비주얼이에요. 두명이서만 방문하기엔 너무나도 아쉽죠?
제가 가장 추천하는 메뉴에요. 다른 한가지에 올인하기 보다는 다양한 생선이 여러가지 올라가 있고 새우에 엄청난 우니양까지 3만 5천원정도 하는 메뉴로 점심식사로 정말 최고에요.
우오이치 쇼쿠도는 이미 엄청나게 한국분들에게 많이 알려진 카이센동 맛집으로 웨이팅이 필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난 기다리는건 도저히 못하겠다 하신 분들은 아래의 2곳으로 방문하세요.
슈젠 야요이
1. 위치 및 영업시간
이곳은 신사이바시 역에서 도보로 7분 거리인데 이곳이 왜 유명하지 않은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저의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이 더 쉽게 많이 즐겼으면 좋겠어요. 웨이팅 없이 입장하고 맛도 좋은 이곳 저는 항상 1번으로 추천해요.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영업을 꽤 늦게까지 한다는 건데요. 그래서 저녁에 밤놀거리 찾기 어려울 때 한잔 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에요. 저녁 11시 까지 영업하니까 늦게까지 드시고 신사이바시를 한번 즐겨보세요.
제가 처음에 올려드린 카이센동이란? 섹션에서 보여드린 카이센동도 바로 이집 카이센동인데요. 전 이곳에서 카이센동을 먹고 일식집에 가면 꼭 한번씩 카이센동을 시켜봐요.
2. 외관 및 내관
사이즈가 그리 크지 않은 식당이에요.
3. 추천 메뉴
가격이 보시면 2천 800엔 부터 가장 큰 4천900엔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단연코 가장 좋은 600엔짜리 2명이서 시켜 드시기를 강력 추천하는데 5만원 정도로 이정도 절대 먹을 수 없어요.
우오이치 쇼쿠도가 저렴한 가격에 오픈런으로 도매시장에서 먹는 느낌이라면 슈젠 야요이는 돈으로 시간과 장소를 사는느낌이랄까요? 퀄리티는 차이가 크게 없지만 가격이 좀더 있어요.
웨이팅이 싫고 밤에 노는 것까지 고려한다면 단연코 최고의 카이센동 집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어요. 특히 신사이바시의 밤 놀거리를 즐기위해 준비된 분들이라면 더욱 이곳에서 마감까지 한잔하고 돌아다시시기를 추천해요.
츠키시 식당 겐짱
1. 위치 및 영업시간
이곳은 우메다 역 루쿠아 백화점 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동이 번거롭거나 숙소가 우메다 역 근처이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장소인데요. 일단 웨이팅이 없어요. 그렇다고 맛이 없는 집이 아닌게 현지 분들이 정말 많이 추천하는 곳이에요.
- 우메다역 루쿠아 백화점 / 11:00 ~ 20:00
2. 외관 및 내관
한국의 백화점 식당처럼 생긴 곳이에요. 한국의 백화점이 일본의 백화점을 따라 만든거라는건 아시나요? 그래서 그런지 이런 식당가는 정말 한국에 온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해요.
외부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보시고 선택 하시면 되는데요. 우메다역을 지나면서 꼼데가르송 혹은 한큐백화점을 갈 예정이 있다면 한번 고려해보세요.
3. 추천 메뉴
이곳에서 가장 추천하는건 연어알 카이센동이에요. 연어알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많지만 좀 즐기시는 분이라면 단연 이곳의 연어알 위주의 카이센동을 추천해요.
왼쪽 아래의 음식인데요. 왜 추천하는지 아시겠나요? 밥하고 한그릇 하면 한동안 연어알 생객은 나지 않을 정도로 정말 맛있어요. 하루 일과를 마무리 하면서 야식으로 먹기에도 좋아요.
특히 숙소가 주변이신 분들은 이곳의 도시락을 이용하시면 편한데요. 편의점 도시락도 충분히 좋지만 어르신들 드시기 편하게 도시락 드시는 것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