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3박 4일 일정중에 2일차로 첫집으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도우센보우 나라텐 우리에게 멘토안이라고 알려져 있는 유부 우동 맛집이에요. 사슴공원을 방문하는 사람은 꼭 들르는 현지인 맛집이에요.
숙소를 오사카 우메다 역 근처로 잡으신다면 첫날 오사카 우메다 근처에서 밤놀이까지 잘 즐기시고 느즈막 하게 일어나셔서 나라도 이동하시면 되요. 이동 방법은 우메다 역에서 오사카 패스와 JR간사이 미니패스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데 1시간 10분 정도 걸려요. 한번 갈아타야 하니까 구글지도를 이용해서 꼭 확인하세요.
1. 위치
위치는 오사카 나라역에 잘 도착 하셨다면 걸어서 5분이면 가실 수 있어요. 나라에 가신다면 꼭 가야하는 목적지인 사슴공원 가는 방향이니까 중간에 아점으로 드시기에도 좋고 사슴공원에 빨리 가신다면 나오는 길에 점심을 먹고 오셔도 좋아요.
웨이팅이 기본으로 존재하는 곳이기 때문에 너무 피크인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시는게 좋구요. 현지인들 비중이 매우 높은곳이여서 더욱 식사시간을 조금 비켜 가시는게 좋아요.
2. 영업시간
영업시간이 조금 특이해요. 오전 11시 부터 3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너무 재료가 소진되면 끝이에요. 맛집의 대표적인 형태죠. 심지어 금,토,일,월 이렇게만 영업을 해요.
혹시라도 화, 수, 목요일에 나라 사슴공원을 방문하는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곳은 멘토안 우동 이곳은 포기하고 다른곳으로 가셔야 해요. 솔직히 사슴공원 오는데 나라에서 이집 우동을 맛보지 못하셨거나 일정이 맞지 않는다면 다음기회에 재방만 하시기를 추천해요.
3. 추천메뉴
멘토안의 주력 메뉴는 유부우동과 새우 덮밥인데요. 혹시 방문인원이 2명이시라면 정식을 하나 시켜서 저처럼 전부 맛보시기를 추천해요.
이곳은 현지인 방문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곳이여서 한국어 메뉴는 없어요. 그래도 우리에겐 그림이 있잖아요? 보시고 세트로 시시키던지 아니면 단품으로 시키시던지 하시면 되요.
양은 생각보다 많이 않아요. 좀 잘 먹는 남자분이라면 우동과 덥밥까지 드셔야지 좀 든든하실꺼에요.
가장 많이 먹는 기본 멘토안 유부 우동이에요. 잔파를 같이 주는데 안에 우동면이 들어 있어서 살짝 튼 후에 드시면 되요.
저는 꼭 시키는데 이 카레우동 세트인데요. 제 양에 짝 맞더라구요.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구요. 보통 사슴공원 가기전에 먹고 가는 거라서 좀 든든하게 먹고 가거든요.
최근에 나오기 시작한 특별 사슴우동이에요. 맛은 똑같지만 유부에 그림을 주는 모양이구요. 딱 인스타 용이에요. 아내가 꼭 한번 시켜보고 싶다고 해서 결국 주문했네요.
나라에서 료칸 숙박을 따로 하지 않는다면 사슴공원 말고는 나라에서 따로 볼게 없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구요. 료칸에 하루 숙박을 하실 생각이라면 나라로 이동하는 시간을 많이 버리지 말고 하루 숙박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저는 오사카에서 계속 숙박을 하는 형태여서 바로 돌아와 리버크루즈를 탑승하러 갔어요.
참고하면 좋은 일정
1. 여행일정 1일차
간사이공항도착 – 오사카역 – 숙소(한큐 리스파이어) – 잇푸도 우메다 or 이치란 우메다 or 동양정(한큐백화점) – 햅파이브– 나카자키쵸 – 아베노 하루카스 300 – 키스페(우설) or 아부리야 우메다(야키니쿠) – 숙소(한큐 리스파이어)
2. 여행일정 2일차
나라이동 – 멘토안(유부주머니 우동) – 도다이지(사슴공원) – 난바역이동 – 도톤보리 리버크루즈(미리 예약 20:00) – 파르코 신사이바시 – 다이마루 백화점 – 혼마치 돈테키 – 덴덴타운 – 아키짱 혼포 – 까눌레 자퐁 – 숙소(한큐 리스파이어)
3. 여행일정 3일차
교토역 – 니시키시장 – 산넨자카 니넨자카 – 청수사 – 교토역 – 도톤보리 – 숙소(한큐 리스파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