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가족에게 가장 좋은 형태의 룸이 바로 패밀리 룸이죠. 나트랑 시내권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고 0.5박 숙소로 많이 이용하시는 하바나 호텔 패밀리룸 타입과 수영장 그리고 조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한번 보여 드릴 께요.
하바나 호텔은 0.5박으로 묵기에는 솔직히 좀 아까워요. 일단 시설이 너무 좋고 조식도 다른 곳과 비교 해봤을 때 너무 훌륭하거든요. 특히나 루프탑 야경은 빼먹지 말아야할 장소인데 0.5박 하신다면 저녁에 출발 해야하기 때문에 스카리라운지에는 가지 못하시거든요.
패밀리 룸타입
패밀리 룸은 일단 성인4명이 기준이에요. 나트랑의 경우에는 만 12세가 넘으면 성인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중학교에 들어간 자녀가 2명이상이라고 한다면 당연하게도 패밀리 룸을 잡아야하고 초등자녀가 2명이라 하더라도 쾌적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패밀리룸이나 스위트룸에서 지내야 해요.
아이가 좀 어리다고 디럭스와 같은 더블침대 1개인 곳에 숙박을 하신다면 생각보다 너무 불편할 수 있어요. 혹시 2가족 이상이 같이 여행을 한다면 패밀리 룸을 커넥팅으로 연결해서 쉽게 오고갈 수 있게 하세요. 여행이 좀더 즐거워 질거에요.
패밀리룸은 킹사이즈 침대 1개와 슈퍼싱글 2개가 있어요. 중간에 화장실이 2개가 있어서 4명이 사용하는데 붐비지도 않구요. 동성친구 4명이 방문해도 사용하기 너무 좋아요.
수영장
수영장은 건물 5층에 위치한 호텔 전용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혹시 바다 수영을 원하시면 지하의 통로를 통해서 하바나 호텔만의 프라이빗 비치를 이용 할 수도 있구요.
한쪽에는 아이들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0.4M 수심의 작은 키즈풀이 있으니 안심 하셔도 되요. 다만 리조트와 달리 튜브는 개인용 준비하시는 걸 추천해요.
프라이빗 비치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즐기는 분들이 많이 없어요. 혹시나 원하신다면 밤 늦은 시간이나 혹은 새벽 일찍 나가시기를 권해요. 나트랑이 동남아에 있는 많금 해가 나온시간의 해변은 생각보다 너무 힘들거든요.
조식
하바나 호텔의 조식은 많은 분들이 인정하는 곳이에요. 사실 베트남 나트랑 뿐만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조식을 크게 기대하지는 않는데요. 시리얼, 오믈렛, 베이컨 빵정도가 거의 전부 잖아요. 과일하고 하지만 이곳은 아침부터 즉석 요리 코너가 있어요.
요리사분이 바로 앞에서 대기하면서 베트남 전통요리를 만들어 주시는데요. 너무 붙임성 좋은 요리사님이라 첨엔 약간 당황할 정도에요. 아직 있으실지 모르지만 정말 친절하세요.
베트남 여행계획을 잡으시면 정말 어려운게 숙소 선택이죠. 저는 나트랑 이번이 2번째 방문이였는데 처음에는 풀빌라에만 머물렀어요. 그래서 시내 나오는데 40분씩 보내면서 너무 아쉬워서 이번에는 2박씩 나누어서 지냈는데 이 때 선택한 하바나 호텔이 너무 좋았네요.
특히나 대인원이 움직이는 경우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패밀리룸을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2가족 이상이라면 저녁에 함께 모여서 방에서 한잔하고 아이들 놀 공간도 필요한데 작은 룸에서는 이게 정말 어렵거든요. 1박에 3만원 더 내고 패밀리룸 사용하시기를 권해요. 가격은 패밀리룸 기준 1박 12만원선이에요. 어치피 성인 4명이 묵을 방은 작은게 5만정도이니 넓고 편한곳을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