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여행 상비약 꼭 챙겨야할 것들

나트랑 뿐만아니라 베트남을 여행하면 꼭 챙겨야할 상비약이 있는데 메디폼, 해열제, 체온계, 공진단, 종합감기약, 알러지약은 꼭 챙겨가세요. 아이가 있는 없는 꼭 필요한 물품이니 가장 먼저 챙기셔야해요.

해외 여행을 하면서 한국분들 가장 큰 특징이 뭔지 아세요? 한국에서 하루 5천보도 걷지 않는 분들이 해외 여행만 하면 하루 2만보의 살인적이 스케쥴을 소화하신다는거에요. 특히 패키지의 경우에는 6시기강 7시출발을 쉽게하기 때문에 건강을 정말 잘 챙겨야해요.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

1. 메디폼

아이와 함께 한다면 말하지 않아도 무조건 가지고 다니셔야 하는 거죠. 메디폼 꼭 필요해요. 수영장에서 혹은 돌아다니면서 상처를 입을 수 있거든요. 특히나 해변에서 노는 경우에 다리에 상처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호텔 혹은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건 거즈여서 아이가 더이상 물놀이를 할 수 없게 만드는 데요. 여행가서 그럴 수는 없잖아요. 그러니까 꼭 챙겨가세요. 여러번 교체해줘야 하니까 넉넉하게 가져가시는게 좋아요.

2. 해열제

해열제 액상으로 된 제품 꼭 챙겨가세요. 챔프와 같이 1회용이 소분되어 있는 제품으로 가져가셔야해요. 큰 통으로 가져가면 혹시라도 공항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까 꼭 소분된 제품 혹은 직접 소분해가세요.

참고로 공항 들어갈 때 500ml 이상의 액체는 전부 가지고 갈 수 없지만 자녀분이 만 5세 이하라면 이야기 해볼 수 있어요. 특히나 물, 우유와 같이 아이가 먹는 제품이라면 통과가 가능하니까 미리 이야기 하시면 되요.

3. 체온계

다들 체온계는 하니씩 가지고 있으시죠? 꼭 가지고 가세요. 아이가 갑작스러운 환경변화와 생각보다 많은 활동으로 인해서 무리가 올 수 있어요. 컨디션 관리를 해주는게 가장 좋지만 그게 어렵잖아요.

자기전 혹은 중간에 꼭 체온을 체크해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셔야해요. 해외에서 아이가 아프면 거기서 스톱이에요. 병원은 말도 안통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기대하는 조치는 절대 없다고 보시면 되요. 한국 아니라는 점 명심하시구요.

어르신, 성인 여행

1. 공진단, 피로회복제

이게 무슨 말이야? 하시겠지만 있으면 정말 좋아요. 비행기 탑승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체력을 소모시키거든요. 특히 고령의 부모님은 4시간 이상의 비행이 힘드시고 그전과 후에 이동하는 시간 자체가 많이 피곤하실 꺼에요.

일정을 잡을 때도 첫날과 마지막날은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하는것도 중요하구요. 어르신들이 피로하지 않고 여행을 잘 즐기실 수 있도록 공진단 혹은 피로회복제를 아침마다 하나씩 챙겨드리세요. 이런 효자, 효녀 없어요.

2. 종합 감기약

약국에서 파는 종합감기약도 좋지만 저는 병원에서 처방전 받은 조제 감기몸살 감기약을 꼭 처방받아서 가져가라고 하고 싶네요. 제가 여행을 잘 모르던 초창기에 출발전부터 무리가 왔는지 괌에서 몸살이 온적이 있거든요.

정말 최악이였어요. 약이라고 주는건 정말 진통제 뿐이고 2시간 지나면 다시 아프고 놀수도 먹을수도 없는 시간동안 난 버티면 된다지만 같이 간 사람들이 불편해 하는게 너무 미안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부터는 아프지 않더라도 병원가서 처방해달라고 해서 1주일치를 가지고 다녀요. 여행 3일전 약을 받아서 가져가면 되거든요. 안아파도 다 해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편하게 이야기 하시면 되요.

3. 알러지약

알략으로 파는 알러지 비염약(지르텍, 프로르진 등) 본인이 정말 필요할 때 복용하시는거 하나는 꼭 가져가세요. 뿐만아니라 피부 알러지 발생시 복용하는 약도 꼭 챙겨가세요. 약국에서 바로 사실 수 있어요.

본인이 알러지가 없다고 생각하시고 실제로 격어보지 않은 분들도 많지만 해외는 또 다른 문제에요. 갑자기 알러지가 올라오면 일단 격리될 수 있거든요. 격리되는 순간 말도 안통하고 외국은 완치 전까지 보내주지도 않아요. 그래서 꼭 미리 알러지약 준비하셔야해요.

약국에서 산다고 해도 한국처럼 잘 듣지도 않고 복용방법도 어려워요. 저희 장인어른이 괌에서 평생 없던 알러지가 갑자기 올라오셔서 리조트 문의하고 난리를 했느데 결국 약국가서 약사먹어라가 답이였어요. 나트랑도 똑같아요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다는거 잊지 마세요.

나트랑여행중에 꼭 챙겨야 할 상비약 알아 봤는데요. 누구와 함께 가느냐가 중요하고 더 중요한건 컨디션 관리에요. 잘 놀려면 체력도 중요하잖아요. 잊미마세요. 메디폼, 해열제, 체온계, 공진단, 종합감기약, 알러지약은 필수 상비약이에요.

같이보면 좋은글

나트랑 김청 금은방 환전 달러 VS 5만원

나트랑 대가족 3박 5일 추천 일정

5인가족 나트랑 여행 숙소예약 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