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를 많이 구매들 하시죠 그 중에서도 니로의 가격은 51,140,000원부터 시작해서 최고 트립은 57,920,000원까지 해요. 옵션을 풀옵으로 한 경우인데요. 7가지 옵션을 구성하면 기본가격에서 800만원이 올라가네요.
전기차의 경우에는 차량 옵션을 기본으로 해서 사는 경우는 거의 없고 그래서도 안되요. 그 이유는 차량이 아니고 전자제품을 산다는 생각으로 구매를 해지만 하는 점인데요. 옵션별로 기능이 너무나도 차이나고 옵션값을 뽑는 그런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풀옵이 아니더라고 꼭 어느정도 옵션이 있는 트림 구매를 추천해요.
니로 5,114만원 ~
니로플러스 4,600만원 ~
EV6 5,130만원 ~
EV6 GT 7,584만원 ~
EV9 7,728만원 ~
니로 가격의 특징과 제원
1. 니로 가격 특징
니로의 경우는 헤치백이라고 하죠. 유럽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차량이에요. 차량의 기본적인 쓰임을 중시하는 분들 차는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구매하시는 차량이에요.
니로의 경우에 트림은 에어와 어스 인데 에어는 두 모델의 차이는 전부 똑 같고 편의사향 차이에요. 어스가 더 높은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외관이 차이만 있어요. 차량가격에서 어느 지역이던지 1천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2. 니로 제원
니로의 기본 사양은 1회 충전으로 400km 운행이 가능하고 10년/20만km 운행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요. 보통 전기차 운행 기간을 고려했을 때 충분하다고 볼 수 있죠. 트림은 어스와 에어 두가지 모델로 나누어져 있어요. 사실 니로는 기아에서도 크게 주력으로 삼고 있는 모델은 아닌듯한 느낌을 받는데요.
특징이 크게 없어요. 디자인도 그렇고 사양에 대한 특징점이 없어서 약간 끼워맞추기 같은 형으로 볼 수 있죠. 니로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더 뒷 모델인 EV6를 구매하는게 너무나도 당연하게 여겨질 정도니까요.
니로 차량 특징
1. 니로 내부 특징
내부의 특징으로는 정말 딱 중간이에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넓은 화면으로 네비게이션과 편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구요. 공기 공조 시스템이 있어요. 특징적으로는 프론트 트렁크가 존재한다는 점인데요. 뒷트렁크에 넣기 좀 에매한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어요.
주행기술도 가장 많이 쓰이는 i-PEDAL모드를 탑재하고 있구요. 요즘 고속도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앞차와의 간격을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주행보조 기능이 있어요. 또한 네비게이션과 연결되어서 과속카메라 부분에서는 자동으로 속력이 줄어들어서 속도위반할 염려가 없어지죠.
2. 니로 외부 특징
외부는 트림별로 차이가 명확한데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에어와 어스의 차이라고 보시면 되요. 에어는 흔히 말하는 깡통의 차량이에요. 가장 편하게 사용하는 편의 사양으로는 오토라이트에요. 오토 라이트는 상향등을 켜놓으면 앞에 차량이 있거나 마주오는 차량이 있을때 자동으로 아래로 등이 내려가서 상대방 시선에 불편을 주지 않아요.
외관의 경우에도 휠이 훨씬 고급스럽고 후진할 때 등이 자동으로 하향되는 기능이 있어요. 사실 겉으로 보기에는 알아볼 수는 없지만 운전자는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편의사향이고 외관이에요. 일종의 자기만족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니로보다는 EV6에 눈이 갈 수 밖에 없는거 같지만 한번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해요.
지금까지 기아 전기차 니로의 가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기아 전기차는 여러가지타입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꼭 다른 차량도 한번 확인 해보시고 결정하세요.